광명시보건소, 국가 보훈가족 대상 내 혈압·혈당 알기’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05 [09:57]

광명시보건소, 국가 보훈가족 대상 내 혈압·혈당 알기’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05 [09:57]

▲ 광명시보건소 국가보훈가족 대상 혈압 혈당 측정 모습 (사진제공=광명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광명시보건소 국가보훈가족 대상 내 혈압혈당 알기 교육 모습 (사진제공=광명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광명=팝업뉴스)하인규 기자=광명시보건소(소장 이현숙)는 4일 보훈회관을 방문하여 국가 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대상으로 ‘내 혈압·혈당 알기 교육’을 실시했다.

 

고혈압·당뇨병은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합병증 예방을 위해 자가 관리가 중요한 만큼 이번 강좌에서는 당뇨병의 이해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당뇨 식이요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일대일 혈압·혈당 측정 및 상담을 실시하고 자가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에 참여한 보훈가족 대부분은 이미 고혈압·당뇨병을 진단받았거나 질병 전단계인 건강위험군이 많아 교육에 대한 집중 및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대상자 한 분은 “평생 관리해야 하는 당뇨병이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정기적으로 혈압·혈당에 대해 교육과 상담을 받게 되니 당뇨병 관리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광명시 보건소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앞으로도 보훈회관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고혈압 및 당뇨병 교육을 진행하고 자가 혈압·혈당측정 및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로 하면 된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