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규제개혁 시·군 순회간담회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08 [01:44]

부천시, 규제개혁 시·군 순회간담회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08 [01:44]

▲  부천시 규제개혁 시.군 순회 간담회 모습 (사진제공=부천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부천=팝업뉴스)하인규 기자=부천시는 지난 6월 4일 시청 만남실에서 민생규제와 지역현안 규제 해소를 위한 경기도 규제개혁 시.군 순회간담회를 개최했다.

 

송유면 부시장이 주재한 이번 회의에는 국무조정실 전문위원과 경기도 규제개혁담당관 적극행정지원팀, 여성청소년과 등 규제개선 건의 부서장, 일시청소년쉼터 소장 등 관련 전문가가 참석해 안건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시는 건축법 시행령 관련 청소년복지시설 규제,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관련 어린이집 규제,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시행령 관련 학교 내 영구시설물 설치 규제에 대해 각각 개선안을 건의했다.

 

경기도와 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규제안건을 중앙부처에 건의해 빠른 시일 내에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이태훈 부천시 예산법무과장은 “이번에 논의된 안건들이 해결되면 청소년복지시설과 어린이집 등의 어려움이 개선되는 등 시민편의 증진과 지역현안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불합리한 규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민이 살기 좋은 도시, 기업과 소상공인이 영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