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포곡읍, 경안천 창포단오축제에 주민 500여명 참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08 [19:14]

용인시 포곡읍, 경안천 창포단오축제에 주민 500여명 참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08 [19:14]

▲ 백군기 용인시장  경인천 창포단오축제 참석 인사말 모습 (사진제공=용인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경인천 창포단오축제 행사장 모습 (사진제공=용인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용인=팝업뉴스)하인규 기자=용인시 처인구 포곡읍은 7일 전대리 경안천 둔치에서 제9회 경안천 창포단오축제를 열었다.

 

(사)용인시 포곡관광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포곡읍 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단오 풍습인 창포물에 머리감기를 비롯해 제기차기나 투호놀이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했다.

 

▲ 경인천 창포단오축제 전경 모습 (사진제공=용인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올해로 9회째인 이 축제는 포곡(蒲谷)이라는 지명의 유래가 된 창포를 주제로 단오절의 다양한 풍습을 재현하며 전통문화를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백군기 시장은 “지역 고유의 전통문화인 포곡 창포단오축제는 용인의 소중한 문화유산”이라며 “주민들이 축제를 통해 단오풍습을 함께 즐기며 흥겨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축제에선 포곡읍 주민자치센터 회원들이 라인댄스와 기타연주를 선보이고, 성산풍물단이 길놀이, 포곡초·포곡고 학생들이 댄스 공연을 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