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갑질.성차별.성희롱 OUT’

경영진 선언식 시작, 전 직원 릴레이 서명식까지… “우린 동료입니다” 한 목소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17 [21:33]

경기도시공사, ‘갑질.성차별.성희롱 OUT’

경영진 선언식 시작, 전 직원 릴레이 서명식까지… “우린 동료입니다” 한 목소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17 [21:33]

▲ 경기도시공사 경영진 서명식 모습 (사진제공=경기도시공사)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경기도=팝업뉴스)하인규 기자=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직장내 갑질, 성차별, 성희롱 등의 악습을 근절하고 함께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한 ‘공정한 직장 만들기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경기도에서 시작된 ‘공정한 직장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한 것으로 이날 이헌욱 사장을 비롯한 전 경영진이 수원 본사에 모여 공정한 직장 선언문을 낭독하고 서약서에 서명했다.

 

공사는 이날 경영진의 서명식을 시작으로 전 직원 릴레이 서명식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갑질, 성차별 등 직장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공정 행위들을 우리부터 스스로 차단해가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함께 일하는 동료임을 다시 한 번 상기하고, 수평적인 관계 속에서 공정하고 신명나게 일 할 수 있는 직장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이버 교육과 함께 전문 외부강사를 초빙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정한 직장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