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 2019년 찾아가는 청소년 금연교실 운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21 [10:33]

여주시보건소, 2019년 찾아가는 청소년 금연교실 운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21 [10:33]

▲ 여주시보건소 2019년 찾아가는 청소년 금연교실 모습 (사진제공=여주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여주=팝업뉴스)하인규 기자=여주시보건소는 지난 6월 18일 부터 7월22일까지 보건소 금연클리닉의 금연상담사가 찾아가는 청소년 금연교실을 관내 2개 중학교 20여명을 대상으로 총 7회(매주 1회)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금연교실은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필요성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금연을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 1회 실시하는 금연교육 주요내용은 미래 인생 설계, 흡연충동 욕구 인지 및 충동 관리 기법, 흡연에 대한 지식 바로 알기, 금연 성공사례 교육으로 구성하였으며 또한, 청소년들에게 인스피로메타, 일산화탄소 측정, 폐활량 측정 등 개별 분석을 통한 건강상태 상담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는 이 밖에도 금연 환경조성과 간접흡연의 폐해를 예방하기 위한 찾아가는 금연교육을 관내 사회복지시설, 사업장 등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담배중독과 흡연의 심각성, 금연방법 및 금단증상을 소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감수성이 예민하고 미래의 꿈인 청소년들의 흡연습관을 사전에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 및 건강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및 홍보로 청소년의 건강한 삶과 학습능률 향상에 기여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팀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