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이 드신‘대왕님표 여주쌀 첫 벼베기’행사 열어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21 [13:20]

세종대왕이 드신‘대왕님표 여주쌀 첫 벼베기’행사 열어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21 [13:20]

▲ 이항진(우측 4번째) 여주시장 대왕님표 여주쌀 벼베기 행사 모습 (사진제공=여주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여주쌀 첫 벼베기 행사 모습 (사진제공=여주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여주=팝업뉴스)하인규 기자=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6월 21일 오전 10시 여주시 우만동 소재 홍기완 농가의 논(2,500㎡)에서 올해‘대왕님표 여주쌀 첫 벼베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해 유광국 경기도의회의원, 유필선 여주시의회 의장 및 농협중앙회 여주시지부장, 농업 관련 단체장 등 약 50여명이 참석해 첫 수확의 기쁨을 함께했다.

 

금년도 첫 수확된 쌀은 극조생종인 진부올벼로 모내기 이후 99일 만이다. 수확량은 약 1,200kg으로 전량 농협유통을 통하여 6월 27일 서울(양재 하나로클럽)에서 세종대왕이 드신‘여주 햅쌀’첫 출하 행사에 활용될 계획이다.

 

여주시는 점동면 흔암리 선사유적지에서 BC13~17세기로 추정되는탄화미가 출토되어 예로부터 남한강 유역을 중심으로 벼농사를 오랫동안 재배한 지역으로 유명하다.

 

또한, 전국 유일의 쌀 산업특구 지역으로 2006년 국가 지정되었으며, 지난 4월 ‘2019 국가브랜드대상’에서 쌀 부문 대상을 수상하여 ‘대왕님표 여주쌀’의 맛과 품질을 인증받고 전국 최고의 명품 쌀 메카로서의 위상을 확보하고 있다.

 

▲ 이항진 여주시장  여주쌀이 최고 입니다!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이항진 여주시장은“이번 행사는 임금님께 진상하던 고품질 여주쌀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판매를 촉진하고, 올 한해 모내기부터 벼베기까지 여주 농업인들의 땀과 정성, 노력에 감사를 표하는 자리”라고 밝히며, “대왕님표 여주쌀의 귀한 맛과 품질을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