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공동주택 비리척결 감사 사례집 발간

아파트 관리비 비리 등 부적절한 공동주택 관리 문제 등 주요 지적사례 공유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24 [08:49]

고양시, 공동주택 비리척결 감사 사례집 발간

아파트 관리비 비리 등 부적절한 공동주택 관리 문제 등 주요 지적사례 공유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24 [08:49]

▲ 고양시청 전경 (사진제공=고양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고양=팝업뉴스)하인규 기자=고양시는 공동주택 비리척결을 위해 지난해 신설된 ‘주택과 공동주택감사팀’이 첫 돌을 맞아 1년간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실시한 감사 결과를 담은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아파트 관리비 비리와 부적절한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됨에 따라 공동주택감사팀을 신설해 공동주택을 감사했고, 지적사례등을 관리주체 및 입주자대표회의 등과 공유해 투명한 공동주택 관리업무에 도움을 주고자 사례집을 제작했다.

 

공동주택감사 사례집은 ▲예산 회계 ▲사업자 선정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장기수선충당금 사용 등 감사 시 지적한 주요사례 및 ▲잡수입 사용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 운영 등 공동주택 관리 관계자들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참고할만한 사항을 담았다.

 

시 관계자는 “사례집을 통해 관행적으로 발생되는 문제점들이 개선되고 투명하고 효율적인 아파트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사례집은 고양시 홈페이지(열린시정-행정자료실)와 고양시 공동주택 정보마당에서 누구나 열람 가능하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