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19년 사회적기업 육성 최우수 기관 선정

고용부, 사회적기업 발굴·일자리 지원 등 높이 평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24 [09:01]

안산시, 2019년 사회적기업 육성 최우수 기관 선정

고용부, 사회적기업 발굴·일자리 지원 등 높이 평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24 [09:01]

▲ 윤화섭 안산시장 (사진제공=안산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안산=팝업뉴스)하이규 기자=안산시(시장 윤화섭)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한‘2019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고용노동부가 지역에서 사회적기업 발전에 공헌한 지방자치단체의 노력과 다양한 사회적기업 육성 사례를 공유하고, 사업성과 우수기관을 포상해 사회적기업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평가에서는 17개 광역지자체와 226개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 한 해 ▲사회적기업 활성화 ▲사회적기업 발굴 ▲일자리 창출 ▲사회적기업 육성 등 4개 분야를 심사했다.

 

안산시는 (예비)사회적기업 11개를 신규 발굴하고, ▲사회적기업 청년·신중년 일자리 지원 ▲사회적기업제품 공동 전시·판매장 조성 ▲공공기관 우선구매율 향상 ▲사회적기업 입주공간 지원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개발 등을 통한 판로개척 및 자립기반을 지원하는 등의 실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사회서비스를 확충하고 사회적기업에서 좋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