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의회 최은주 의원 5분 자유발언 통해 "중랑의 명품 서울장미축제" 에 대해

'행복한미래 새로운중랑'을 위해 뛰는 중랑구 공무원 노고에 감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27 [22:03]

중랑구의회 최은주 의원 5분 자유발언 통해 "중랑의 명품 서울장미축제" 에 대해

'행복한미래 새로운중랑'을 위해 뛰는 중랑구 공무원 노고에 감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27 [22:03]

▲ 최은주 구의원(더불어민주당 다선거구)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팝업뉴스)하인규 기자=서울시 중랑구의회(의장 조희종) 복지건설위원회 최은주 의원은 지난 26일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제233회 정례회에서 ‘중랑의 명품 장미축제’에 대하여 5분 자유발언을 하였다.

 

최은주 의원은 올해로 5회째 개최된‘서울장미축제’는 명실상부한 서울시대표축제로 자리잡았으나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보완해야할 사항이 몇가지 있다고 강조하였다.

 

첫째, 서울장미축제구간이 중랑천의 일부 구간만 운영되는 문제를 해결해야하며,앞으로 면목동 구간에 대해서도 특색있고 테마가 있는 식물식재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장미보식, 식물관리사의 꾸준한 관리를 통하여 점차적으로 서울장미축제구간이 묵동교에서 장평교까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촉구하였다.

 

또한, 매년 5회째 묵동교쪽에서만 열렸던 축제를 겸재교, 장안교 쪽으로 메인축제를 분산시켜 서울시민과 지역주민들이 보다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둘째, 서울장미축제 기간 이후에도 중랑천변과 제방을 중심축으로 한 식물관리는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평상시에도 주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서울시민이 늘 찾는 중랑구의‘관광자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하였다.

 

셋째, 장미와 그에 걸맞는 식물식재 및 관리를 위해서 장미전문가는 물론, 조경기술사 등을 배치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최은주 의원은 면목동 구간이 축제의 장으로 포함되려면 중랑천으로 연결되는 통로의 증설과 주차공간이 필요하다는 주민들의 요구를 언급하며 구체적인 청사진 제시를 당부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서울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