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내년도 예산 시민과 함께 세운다

7월 한 달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28 [06:49]

성남시, 내년도 예산 시민과 함께 세운다

7월 한 달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28 [06:49]

▲ 성남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성남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성남=팝업뉴스)하인규 기자=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내년도 예산 편성에 반영하려고 7월 한 달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시민위원회 구성에 관한 성남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 제정(2018.10) 이후 처음으로 시행하는 제안사업 공모다.

 

공모 분야는 ▲50억원의 예산을 편성하는 시 단위 정책사업 ▲25억원(50개 동별 50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하는 동 단위 지역사업으로 구분된다.

 

시 단위 정책사업은 성남시 전체 또는 3개 동 이상에 영향을 미치는 사업을 제안받는다. 사회복지, 보건, 문화, 교육, 체육, 도로, 교통 분야 사업이 해당한다.

 

동 단위 지역사업은 50개 동별 해당 동에만 영향을 미치는 사업을 제안받는다. 소규모 환경개선 사업, 마을·자치 공동체 사업 등이 해당한다. 성남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시·구·동 예산담당 부서에 비치한 제안서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해야 할 사업 내용을 적어 내거나, 시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시민참여→주민참여예산→예산참여)하면 된다.

 

제안받은 사업은 909명의 시민위원으로 구성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사업 부서별 검토, 심의 과정을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한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