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산업진흥원, 관내 소공인 대상‘맞춤형 제품화 지원사업’추진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06 [07:39]

군포산업진흥원, 관내 소공인 대상‘맞춤형 제품화 지원사업’추진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06 [07:39]

▲ 2019 맞춤형 제품화지원 사업 포스터 (사진제공=군포산업진흥원)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군포=팝업뉴스)하인규 기자=군포산업진흥원(원장 양인권, 이하 진흥원)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원장 김기준) 협의를 통해 8월부터 관내 소공인을 대상으로‘맞춤형 제품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3D프린팅을 활용한 제품화 지원으로 소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며, 지원 분야는 제품화 기획, 모델링, 출력, 후가공, 시험검증 및 상용화 준비 등으로 각 업체별 1,3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이번 사업과 관련하여 진흥원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군포1동 내에‘소공인특화지원센터(7월)’와‘도시형소공인 집적지구(9월)’를 지정 받은바 있으며, 현재 소공인 대상의 인프라 구축 및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최근 국내 경기가 어려운 가운데 기업 성장을 위한 맞춤형 자금투자 및 상용화 지원 사업이라는 점에서 기업의 체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흥원 양인권 원장은 “이번 맞춤형 제품화 지원사업을 통해 소공인의 경영 활동과 성장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며, 향후에는 관내 기업체 의견을 적극 반영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본 사업은 7월 8일부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대상 기업 평가 및 선정 등을 거쳐 8월부터 본격 진행될 예정이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