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19년도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07 [08:41]

평택시, 2019년도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07 [08:41]

▲ 정장선 평택시장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참석 축사 모습 (사진제공=평택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2019년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단체사진 모습 (사진제공=평택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평택=팝업뉴스)하인규 기자=평택시(시장 정장선)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도시재생 주민역량 강화 및 주민리더 양성을 위한 ‘제5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제5기 수강생 88여명을 대상으로 10회 과정으로 진행되어, 주민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의 문제점을 주민 주도로 해결하고 도시재생 사업의 이해도를 높여 주민 스스로 기획·운영할 수 있는 주민리더 역량을 키운다는 목표로 추진됐다.

 

또한, 기존의 이론위주의 강의를 벗어나 주민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며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는 실습중심의 교육과정인 공통/일반과정과 소규모가로주택정비사업 등의 지역 맞춤형 교육과정인 특화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68명의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교육기간 동안의 활동내용을 영상으로 시청하고 모범학생의 소감발표 등 제5기 도시재생대학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도시재생을 좀 더 쉽게 이해하고 도시재생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지역의 도시재생 리더로서의 역할을 당부드리며, 시도 주민들과 함께 시민중심의 도시재생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