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서울경기동부지부, 제2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시상식 개최

평화의 정신 창의적으로 표현한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지역인사들 특별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08 [20:09]

IWPG 서울경기동부지부, 제2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시상식 개최

평화의 정신 창의적으로 표현한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지역인사들 특별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08 [20:09]

▲  제2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시상식 모습 (사진제공=IWPG)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제2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단체사진 모습 (사진제공=IWPG)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팝업뉴스)하인규 기자=(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서울경기동부지부에서는 7일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도서관에서 제2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6월 15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공원에서 개최한 제2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서울경기동부지부 예선에 참가한 초중고 학생들의 그림 중에서 평화의 정신을 창의적으로 잘 표현했다고 평가받은 작품들이 뽑혀 이정현(한별초 5학년) 외 10명이 수상했다.

 

이날 경기동부 지부 박순좌 지부장은 ”평화는 자신의 생각으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평화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켰다.

 

한편 IWPG 평화위원회 김선미 위원은 축사에서 "IWPG에서 진행하고 있는 4대 사업의 일환인 평화문화의 전파는 어려운 일이 아니며 어머니의 마음으로 이룰 수 있고,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와 청소년 여러분들이 마음을 모아 함께 한다면 하루 빨리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심사를 맡았던 박영길(남) 화백은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이 평화의 해답이고, 대한민국이 해답을 갖고 있음을 잘 표현한 작품과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의 취지에 잘 맞는 작품을 선정했다”고 심사소감을 밝혔다.

 

IWPG는 2013년 9월에 창립되어 현재는 UN 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와 글로벌소통국(UNDGC)에 등재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평화 국제법(DPCW) 지지와 촉구 활동, 여성평화교육,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평화 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