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생명존중 포스터 우수작품 시상식 개최14일 구청 4층 기획상황실에서 생명존중 포스터 우수작품 시상
구는 자라나는 아이들이 생명사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7월 8일부터 8월 2일까지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5회 생명존중 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했다.
생명존중 포스터 공모전은 ‘당신은 소중한 사람입니다’라는 주제로 생명존중 및 생명사랑에 대한 의미 있는 내용,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고 실천하는 내용, 자살예방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홍보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 총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저학년 73점, 고학년 48점, 총 121점이 접수되었고 그 중 18작품을 선정하여 상장과 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구는 저학년 부문은 ▲최우수상 탁민서(원묵초, 2학년) ▲우수상 연가은(중화초, 3학년), 정유찬(중화초, 1학년), 조민환(중곡초, 2학년) 등 9명이며, 고학년 부문은 ▲최우수상 이다연(원묵초, 6학년) ▲우수상 민하윤(망우초, 5학년), 신하빈(중화초, 5학년), 이소연(신내초, 5학년) 등 9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수상작은 이후 자살예방사업 탁상용 달력, 생명존중 팻말 문구 선정 등 중랑구 생명존중사업 홍보에 활용되고, 오는 9월 3일부터 11일까지는 구청 1층 로비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생명존중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살예방 캠페인, 우울증 예방 사업 등 생명존중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구민의 아픈 마음을 달래고 구민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저작권자 ⓒ 팝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