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고양시장,‘광복의 기운은 평화와 번영의 길로’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8/16 [03:08]

이재준 고양시장,‘광복의 기운은 평화와 번영의 길로’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8/16 [03:08]

▲ 이재준 고양시장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 기념사 모습 (사진제공=고양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만세삼창하는 이재준 고양시장 (사진제공=고양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고양=팝업뉴스)하인규 기자=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5일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시청 문예회관에서 개최했다.

 

본 행사에는 광복회원, 보훈단체, 각 유관기관장 및 시민 등 다양한 계층 약 500여 명이 참석해 8.15 광복절 경축일의 참된 의미를 되새겼다.

 

경축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광복회 고양시지회장 기념사, 고양시장 경축사,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 고양시립합창단 및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광복군가’, ‘아리랑’ 등 합창 무대를 마련해 참석한 광복회원들에게 커다란 감동을 선사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경축사에서 “오랜 인고의 삶을 견뎌 오신 광복회원분들께 예우를 다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현재, 한일 간의 경제분쟁으로 제2의 역사의 전환점에 서 있는 상황에서 이번 광복절의 의미는 엄중하고 결연하다. 온전한 광복의 빛을 찾고 진정한 경축의 날을 맞이할 수 있도록 우리의 뜻과 마음을 함께 모아 나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해 광복절에 언급한 바 있는 항일유적의 발굴과 조명, 친일인명사전 보급, 독립운동의 원류인 행주산성 무료개방 등의 현안들에 대한 약속을 지키고 실천했다.

 

또 올해 상반기에 고양시 공식 시가인 ‘고양시의 노래’ 가 일본 침략전쟁을 옹호했던 김동진 작곡가의 곡인 것을 발견하고 즉각적으로 사용을 중단했다.

 

시는 앞으로도 친일과 항일의 흔적을 우리들의 온전한 역사로 바꾸기 위한 작은 실천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기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