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무병장수 기원하는 ‘어르신 장수사진’증정식 개최

22일 오전 10시 면목3‧8동주민센터 5층 대회의실에서 ‘장수사진 증정식’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8/21 [10:32]

중랑구, 무병장수 기원하는 ‘어르신 장수사진’증정식 개최

22일 오전 10시 면목3‧8동주민센터 5층 대회의실에서 ‘장수사진 증정식’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8/21 [10:32]

▲ 중랑구 면목3.8동주민센터가 서일대와 함께 지난 6월 용마문화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의 장수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중랑구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중랑구 면목3‧8동주민센터가 서일대와 함께 지난 6월 용마문화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의 장수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중랑구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팝업뉴스)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 면목3·8동주민센터가 서일대학교(총장 우제창)와 손잡고 오는 22일 10시 주민센터 5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25명에게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증정식’을 개최한다.

 

‘장수사진 증정사업’은 면목3·8동주민센터와 서일대가 두 해째 이어오는 사업으로 지난해 어르신의 호응도가 높아 올해는 대상자를 25명으로 확대하여 진행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서일대 형상사진반 동아리 학생 및 교직원 20여명이 지난 6월 26일과 27일 이틀간 용마문화복지센터에서 대상 어르신을 모시고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더불어 주민센터 사회복지 담당공무원과 방문간호사도 장수사진 촬영을 위해 오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해 드렸다.

 

형상사진반 김은수 학생은 “어르신들께는 굉장히 의미 있는 사진이기에 정성을 다 해 촬영과 보정작업에 임하였고, 어르신께 선물해 드릴 생각을 하니 가슴이 벅차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중랑구 관계자는 “장수사진 증정사업은 지역 내 복지사업 다각화 및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서일대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방문의료서비스, 치매안심센터 운영 등을 통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