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도로표지판 일제 정비 실시

‘고양시 도로표지 기본계획’ 수립… 서오릉로, 경의로 등 순차 정비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8/23 [12:12]

고양시, 도로표지판 일제 정비 실시

‘고양시 도로표지 기본계획’ 수립… 서오릉로, 경의로 등 순차 정비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8/23 [12:12]

 

 

(고양=팝업뉴스)하인규 기자=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올해 ‘고양시 도로표지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도로표지판일제 정비를 실시한다. 기존의 지점안내 표지판에서 도로명 도로표지판으로 정비, 노후화된 도로표지 교체, 시경계 안내 도로표지를 정비 중이다.

 

행정안전부 및 경기도에서 올해로 도입 6년째인 도로명 주소와 관련해 기존의지점안내 방식의 도로표지판에서 도로명 안내 표지판 정비를 적극 추진하도록 하고 있으며 매년 전체 도로표지판의 1.8%이상을 정비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이에 고양시는 ‘고양시 도로표지 기본계획’ 용역을 실시해 기본계획을 수립했으며, 이에 지난해 중앙로 일제 정비로 195곳을 정비했고, 올해 7월까지 호수로, 고양대로 등 176곳을 추가로 정비해 총 도로표지판 1,897곳 중 371곳(약20%)을 정비해 목표치를 크게 상회하는 정비율을 보이고 있다.

 

새로운 도로표지판은 도로명 주소로 안내하되 기존 지명에 익숙한 운전자들의편의를 위해 표지판 상단에 지명을 함께 표기하고 있으며, 서오릉로 및 경의로 등 순차적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장영도 도로관리과장은 “일제의 잔재인 기존의 지점안내표지를 도로명 도로표지판으로 정비하는 것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제고 및 홍보가 필요하며 향후노후표지판 및 지점안내표지판, 시경계표지판을 일제 정비해 도로명 주소 정착과 운전자 편의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