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20년 예산편성 주민의견 청취

예산편성 방향·투자 우선순위 등 5개 부문…주민의견 수렴 설문조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8/23 [09:48]

안산시, 2020년 예산편성 주민의견 청취

예산편성 방향·투자 우선순위 등 5개 부문…주민의견 수렴 설문조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8/23 [09:48]

▲ 안산시청 전경 (사진제공=안산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안산=팝업뉴스)하인규 기자=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주민참여예산제의 일환으로 예산편성방향, 투자우선순위 등에 대한 다양한 주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다음달 5일까지 ‘예산편성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견을 수렴해 시민이 바라는 안산시 재정 운영방향과 투명성, 주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2020 예산편성을 위해 실시된다.

 

 설문 내용은 예산편성 방향, 중점 투자방향 및 일자리정책 과제, 분야별 투자우선순위, 주민참여예산제 및 성인지예산제 인지도 등 5개 부문 20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설문은 주민참여예산 취지에 맞게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설문조사와 함께 전철역, 대형마트 등 다중이용시설 현장 스티커 설문도 병행 추진한다.

 

 설문 결과는 2020년도 안산시 예산편성 방향 및 투자우선순위, 중기지방재정계획에 반영하고, 모든 사업부서에 통보해 예산편성에 적극 활용하도록 하는 등 예산 편성과 집행과정에 소중한 자료로 활용된다. 이는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설문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구청 민원실을 방문해 비치된 설문서를 작성하거나, 안산시 인터넷 홈페이지(배너창)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장 설문조사는 중앙역과 상록수역, 대형마트 등 모두 4곳에서 이달 29~30일 이틀간 진행된다.

 

 안산시 관계자는 “시 재정의 효율적인 운영과 주민이 바라고 공감하는 예산이 편성되고 집행될 수 있도록 설문조사 결과를 내년도 예산편성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설문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