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2차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경영환경개선사업, 공동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판로개척 등 사업 설명 진행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8/12 [09:14]

성남시, 2차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경영환경개선사업, 공동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판로개척 등 사업 설명 진행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2/08/12 [09:14]

 

 

성남시는 8월 11일 오후 2시 수정구 수진1동 수정커뮤니티센터 지하1층 다목적강당에서 ‘2022년 2차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날 설명회는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이 주최하며, 전통시장·골목형상점가·골목상권 소상공인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5개 사업을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해당 사업은 골목형 상점가 육성, 경영환경개선, 공동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판로개척 지원 그리고 상인정보화교육이다.

 

이중 골목형 상점가 육성사업은 골목형 상점가 중 3곳을 선정해 각 8천만원씩 총2억 4천만원을 투입 예정이다. 상권특화, 디지털상권조성, 마케팅, 상인역량강화 등 상권 맞춤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공동마케팅사업은 20개 상권이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 맞춰 공동세일행사를 개최하는 사업이고, 라이브 커머스 판로개척 지원은 온라인시장 진입과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상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다. 

 

사업 담당자는 “현장에서 지원사업에 대하여 직접 설명하고 상담을 같이 진행할 예정이며, 지원사업 내용을 정리한 자료도 나눠주며, 수정커뮤니티센터 교육장에서 추진하는 정보화 교육 수강생도 모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