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코로나19 민·관 협력 ‘상권활성화구역’ 고강도 방역

구리전통시장상인회, 수택1동 자율방재단, 공무원 합동으로 자율방역

조윤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3/24 [16:34]

구리시, 코로나19 민·관 협력 ‘상권활성화구역’ 고강도 방역

구리전통시장상인회, 수택1동 자율방재단, 공무원 합동으로 자율방역

조윤숙 기자 | 입력 : 2020/03/24 [16:34]

▲ 구리시 민관합동 상권활성화구역 등 방역활동(사진제공=구리시청)     ©팝업뉴스 조윤숙 기자

 

(구리=팝업뉴스)조윤숙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3일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리전통시장 상권활성화 구역에 대한 민·관 합동 고강도 방역을 실시했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지역경제가 극도로 위축됨에 따라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상인들도 안심한 쇼핑 분위기 조성을 위해 민·관 합동으로 방역을 벌인 것이다.

 

이날 합동방역에는 구리전통시장상인회(회장 조종덕)회원, 수택1동 자율방재단원, 공무원 등 50여명이 점포 영업종료 시간인 21시부터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앞으로도 코로나19 안정기까지 매주 2회(월,목) 구리전통시장을 중심으로 한 상권활성화 구역에 민·관 협력을 통한 대대적인 방역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합동방역에 참여한 구리전통시장 조종덕 상인회장은“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한 상황이지만 이렇게 수시로 방역을 실시하고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많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방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구리시민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철저한 방역부터 경제적 지원까지 다각적으로 살필 것"이라며, "상황이 완전히 종료될 때까지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     ©팝업뉴스 조윤숙 기자

 

조윤숙 기자 popupnews-jo@naver.com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