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민 강사 양성 프로그램 ! “이웃선생님 양성과정”운영

오는 27일부터 중랑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2개반 각20명 선착순 모집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16 [00:08]

중랑구민 강사 양성 프로그램 ! “이웃선생님 양성과정”운영

오는 27일부터 중랑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2개반 각20명 선착순 모집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16 [00:08]

▲ 중랑구 평생학습관  “이웃선생님 양성과정” 1기 모집 배너 (사진제공=중랑구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팝업뉴스)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자신만의 평생학습 강의콘텐츠를 가진 구민이 전문적인 강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웃선생님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이웃선생님 양성과정’은 6월 16일부터 8월 6일까지 8주간 진행되며 ▲강의안 만들기 ▲강의기법▲보이스 트레이닝 등 기초 강의뿐 아니라 8주차에는 수강생이 직접 강의진행 후 피드백을 받는 실습 과정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과정은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A반과 B반으로 나누어각각 20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중랑구민은 중랑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또 우수 수료생은 향후 평생학습관의 이웃선생님 인재 POOL에 등록되며, 향후 동네배움터 등에서 요청이 있을 경우 강의를 개설할 기회도 주어진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웃선생님 양성과정을 통해 은퇴하신 분이나 경력단절되신 주민들이 제2의 인생의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자신이 가진 재능과 능력을 평생학습 분야에서 발휘하여 멋진 주민강사가 많이 생겨나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