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은 깨끗하게! 마음은 따뜻하게!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킹“마을쓰담! 마음쓰담!”운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9/06 [19:18]

마을은 깨끗하게! 마음은 따뜻하게!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킹“마을쓰담! 마음쓰담!”운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2/09/06 [19:18]

▲ 마을은 깨끗하게! 마음은 따뜻하게!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킹“마을쓰담! 마음쓰담!”운영(사진제공=의정부시청소년재단)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팝업뉴스)하인규 기자=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월 3일(토)에 관내 청소년가족을 대상으로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킹“마을쓰담! 마음쓰담!”을 진행하였다.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킹“마을쓰담! 마음쓰담!”은 관내 청소년가족들의 가족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올바른 환경보호의식을 증진 하고자 지난 3월부터 진행되었다.

 

‘플로킹’이란 스웨덴어로 Ploka Upp(줍다)+Walking(걷다)을 합성한 말로 무리한 신체 움직임 없이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이번 9월 활동은 플로킹 활동과 가족 소통의 시간을 가진 후 가족퀴즈, 환경 미디어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증진시켰다.

 

조경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장은“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진행되는 가족 환경 플로킹 프로그램이 쌀쌀해지는 날씨 속에 가족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키우고 의정부 시민이 살기 좋은 깨끗한 마을을 만드는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년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킹“마을쓰담! 마음쓰담!”은 10월~11월에도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e청소년 Dovol(두볼)사이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