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말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건강한 청소년축제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9/06 [19:20]

새말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건강한 청소년축제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2/09/06 [19:20]

▲ 새말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건강한 청소년축제 개최(사진제공=의정부시청소년재단)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팝업뉴스)하인규 기자=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 새말청소년문화의집(관장 민병수)에서는 지난 9월 4일(일) 청소년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D.I.Y(Do It Youth)축제 2회차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D.I.Y축제 2회차는 [미리 즐기는 추석]을 주제로 추석에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연 만들기, 팽이 만들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와 이벤트(인절미 만들기, 전통음료 체험 등)를 운영했다.

 

D.I.Y축제를 기획한 문화축제기획단 김루아(송양고등학교 1학년)학생은“우리가 손수 기획한 축제를 통해 추석연휴에 집에서 핸드폰만 하는 것이 아닌 오늘 만든 놀 거리로 가족과 즐겁게 놀이를 즐길 수 있고, 보낼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축제에 참가한 청소년들은“떡을 잘라서 인절미를 만들어 먹는게 재밌었어요!”,“축제를 통해 수정과 처음 먹어봤어요!”,“오늘 비가 와서 아쉽지만, 추석 때 오늘 만든 연을 날리러 갈거에요!”등 다양한 소감을 남겼다.

 

D.I.Y축제는 10월 23일(일)에 1회 더 진행되며, 주제는 한글날로 한글쿠키 만들기, 한글날 퀴즈 활쏘기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새말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