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경증 치매환자·보호자 대상 ‘힐링드림’프로그램 진행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힐링하세요-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9/20 [14:58]

가평군, 경증 치매환자·보호자 대상 ‘힐링드림’프로그램 진행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힐링하세요-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2/09/20 [14:58]

 

 

가평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농업기술센터는 경증 치매환자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치유농업프로그램 ‘힐링드림’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치유농업프로그램은 농촌 환경을 활용한 비약물적 치료 방법으로 대상자의 우울 감소 효과 등 대상자 가족들의 돌봄 스트레스 경감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정부지원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지난 달 8월부터 시작하여 11월까지 월 1회 협약된 농장에서 떡 와플 만들기, 절편 만들기, 토마토 마리네이드 만들기, 목이버섯을 활용한 음식 만들기, 화덕 빵 만들기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1회차 프로그램 시 양지농원에서 진행됐던 떡 만들기 체험에서는 떡 와플 만들기, 떡살을 활용한 절편 만들기 등을 통해 어르신들이 “내가 방앗간을 수십 년을 했는데 말이야..”, “옛날 기억이 난다.”며 적극적으로 임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치유농업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신체적·인지적 활동이 부족했던 치매환자의 사회적 고립을 최소화하고 어르신들에게 회복의 시간이 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평군치매안심센터는 가평군보건소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치매조기검진, 치매환자 및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