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소통하고 배려하는 민원문화 조성을 위한 창구 마이크 설치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02 [11:19]

양평군, 소통하고 배려하는 민원문화 조성을 위한 창구 마이크 설치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6/02 [11:19]

▲ 양평군천 민원창구 마이크 설치 운영 모습 (사진제공=양평군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팝업뉴스)하인규 기자=양평군은 지난 1일 군청 민원부서 및 읍·면사무소 민원창구에 마이크를 설치했다

 

이번 마이크 설치는 대민 접점의 민원창구에서부터 따뜻하고 고운 말로 주민과 소통하고자 하는 민원문화 개선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그 간에는 고령의 민원인이 방문하거나 민원공무원의 목소리가 작은 경우에 의사소통의 어려움이 있어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보청기를 비치하고는 있었으나 착용의 번거로움, 위생 상 문제 등으로 사용을 꺼려 실질적으로는 잘 이용되지 않았다.

 

이에 군은 민원행정 개선을 위한 여론조사 및 직원 의견수렴을 거쳐 읍·면사무소를 포함한 모든 민원창구에 마이크를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양평군은 올 3월에 코로나19 발생 시 전염병 등 확산 방지를 위해 민원창구 가림막을 설치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전국에서 가장 먼저 창구 마이크를 설치함으로써 가림막으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됐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늘 군민과 소통하려는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군민에게 다가서고 공직사회가 먼저 민원인을 배려하는 행정을 추진해 따뜻한 민원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