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시공사, 매입임대주택에 자동소화기 무상설치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4/26 [07:40]

경기도시공사, 매입임대주택에 자동소화기 무상설치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4/26 [07:40]

▲ 경기도시공사 주방 자동식 소화기 무상설치(사진제공=경기도시공사)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경기도=팝업뉴스)하인규 기자=경기도시공사는 경기북부지역 매입임대주택 83가구를 찾아가 화재사고최소화를 위한 주방 자동식소화기를 무상으로 설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주방 자동식소화기란 가스누출 또는 화재발생 시, 자동으로 감지하고 조기에 가스차단 및 소화약제를 방출해 화재피해를 최소화하는 소화설비로 소방시설법에는 아파트 등은 의무적으로 설치토록 규정되어 있으나,5층 미만의 다가구주택 등은 의무설치 대상에서 제외돼 있다.

 

공사는 이날 남양주 및 의정부에 위치한 공사 소유의 매입임대주택 83세대를 직접 찾아가 직접 소화기를 설치하고 쌀을 기부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홍균 경기도시공사 부사장은 “다세대 주택은 화재 발생 시신속한 진압도 어려워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활동은 이러한 화재사고를 조기에 막고 입주민들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입임대주택사업은 공사가 기존주택을 매입해 시중 전세가의 30% 수준에 제공하는 주거복지사업으로 생계급여·의료수급자·보호대상 한부모 가정 등에게 우선적으로 공급한다. 현재까지 1,420세대의 기존주택을 매입해 공급 중에 있으며, 올해도 총385호의 주택을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