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치매안심센터, 비대면 치매예방배달서비스 ‘집으로’ 운영

보고 싶다 우리 어르신, 비대면 치매예방배달서비스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08 [17:41]

안성시 치매안심센터, 비대면 치매예방배달서비스 ‘집으로’ 운영

보고 싶다 우리 어르신, 비대면 치매예방배달서비스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9/08 [17:41]

 

(안성=팝업뉴스)하인규 기자=안성시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로당 치매예방교실 이용이 어려워진지역 내 고위험군 어르신을 위하여 비대면 치매예방배달서비스 ‘집으로’ 프로그램을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비대면 치매예방배달서비스는 코로나19 재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지속 유지되어 경로당 치매예방교실프로그램이 잠정 중단됨에 따라 치매예방관리 공백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정에서도 어르신들이 인지자극 활동을 통해 뇌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집으로’ 프로그램은 15개 보건진료소와 연계하여 관할 거주 지역 고위험군 어르신을 대상으로 학습지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꾸러미를 구성하여, 치매안심센터 전문 인력이 주1회 문고리에 학습지를 배달하고자택에서 8주간 학습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구성은 ▲다양한 문제와 내용으로 구성된 가정인지학습지 ▲치매예방체조와일상 속 근육운동 매뉴얼▲그림을 통한 두뇌자극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만들기세트등 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위험군 어르신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비대면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었으며, 향후에도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치매예방 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하면 된다.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