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식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홍보 출판부문 우수상 수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1/29 [14:00]

이천소식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홍보 출판부문 우수상 수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2/11/29 [14:00]


이천 시정소식지인 이천소식이 '2022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홍보·출판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매년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 등이 발행하는 커뮤니케이션 및 저널리즘 매체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커뮤니케이션 상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이천소식지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2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의 기관이 후원하는 행사다.

신문형으로 발행되던 이천소식지를 올해부터 책자형으로 변경 발행하면서 생생한 시정 소식과 생활 정보 등 유익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열독율을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천소식지는 시민의 수요를 반영해 책자형 소식지로 개편하고 시정 소식 및 정책을 적절한 인포그래픽과 일러스트·사진으로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읍·면·동 소식과 생활 정보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월 콘셉트에 맞는 사진과 디자인을 통해 시각적으로 돋보이도록 구성하는 한편 지역 문화예술인을 소개하는 고정란인 '창의로운 사람들'의 경우 큐알코드를 확인하면 동영상으로 작가와의 만남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는 점 등이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경희 시장은 "시민을 위해 이천시정을 알리는 이천소식지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며 "시민들이 시정에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채널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