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0년 경기도 문화의 날 맞이 ‘메이커 꿈나무 축제’ 운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11/13 [08:44]

양주시, 2020년 경기도 문화의 날 맞이 ‘메이커 꿈나무 축제’ 운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11/13 [08:44]

▲ 2020년 경기도 문화의 날 양주희망도서관 행사 안내문(사진제공=양주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팝업뉴스)하인규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24일부터 29일까지 삼숭동 소재 양주희망도서관에서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메이커 꿈나무 축제’를 실시한다.

 

메이커 꿈나무 축제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공모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생활 속에서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뉴턴의 3법칙을 기초로 한 과학 뮤지컬, 음악 연극, 퍼포먼스를 중심으로 한 ‘사이언스 버스킹’ ▲다양한 전시물 관람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움직이는 과학-오토마타’ ▲마스크 스트랩, 스트링아트 조명, 거미 로봇 만들기 등이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현장 참여 인원을 제한, 양주희망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선착순 접수를 통해 진행한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도서관 시설에 대한 방역소독과 환기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참여자들은 출입 명부 작성, 발열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반드시 이행해야 한다.

 

한편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될 경우에는 유튜브, ZOOM 등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고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시민의 문화적 욕구와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발굴해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양주희망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