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오산화폐 오색전 출시기념식 성공적으로 성료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4/28 [12:08]

오산화폐 오색전 출시기념식 성공적으로 성료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4/28 [12:08]

▲ 곽상욱 오산시장 오산화폐 오색전 출시기념식 축사 모습 (사진제공=오산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오산화폐 오색전 출시기념식 테이프 컷팅식 모습(사진제공=오산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오산=팝업뉴스)하인규 기자=오산시(시장 곽상욱)는 26일 시청 1층 로비에서 오산화폐 "오색전" 출시를 기념하고 시민들에게 오색전을 널리 알리고자 오색시장 상인회, 소비자단체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오색전 출시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기념식은 “우리들 이야기”라는 주제로 라온제나 어린이 합창단 공연, 샌드아트 오프닝 퍼포먼스, 오색전 체험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오색전의 성공적인 정착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하여 장인수 오산시의회의장, 시민대표, 소상공인 대표가 함께하는 공동협약식을 가졌다.

 

오산화폐 ‘오색전’은 전국 명칭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전통적인 오방색을 기초로 오산의 상징 5가지를 담아 오산 경제를 빛나게 하는 복덩어리가 되고자 하는 염원을 담았다.

 

오색전은 오산지역 소상공인의 실질적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선순환을 도모하기 위해 도입되어 4월 15일 카드 형태로 출시되었으며, 점차 지류, 모바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오색전은 농협 및 모바일(경기지역화폐앱)을 통하여 발급 및 충전 가능하며 오산시 내 대형마트, 유흥업소, 사행성업소 등을 제외한 업소에서 이용가능하다.

 

또한, 오색전은 사용금액의 30%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청년기본소득(청년배당)과 산후조리비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곽상욱 시장은 “오산지역화폐 오색전이 지역 소비를 촉진하고 상인들의 매출을 증가시키는 등 골목상권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오색전 출시기념으로 5월말까지 10% 적립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오산오색시장에서 오산화폐 오색전으로 결제를 할 경우 10% 추가할인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