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화도읍 에코패밀리 인증서 수여로 사회단체들과 행복한 동행 !

Eco-Family로서 소속감과 자부심 심어줘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11/10 [23:20]

조광한 남양주시장, 화도읍 에코패밀리 인증서 수여로 사회단체들과 행복한 동행 !

Eco-Family로서 소속감과 자부심 심어줘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11/10 [23:20]

▲ 조광한 남양주시장 화도읍 기관사회단체 회원에게 에코패밀리 인증서 수여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조광한 남양주시장 화도읍 기관사회단체들 에코패밀리 인증서 수여후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팝업뉴스)하인규 기자=조광한 남양주시장은 10일 에코패밀리의 적극적 활동을 응원하기 위한 small openning 행사에 참여하여 에코패밀리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시의 역점사업인 “생활쓰레기 20% 감량”목표달성을 위해 화도읍 기관사회단체회원 및 시민 15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에코패밀리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소속감과 자긍심 부여를 위한 차량번호판 굿즈를 전달했다.

 

이날 참석한 사회 단체회원들은 에코패밀리로서의 역할 수행과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 동참에 대한 다짐을 결의했으며, 시민들에게 쓰레기 감량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석 전시가지를 돌며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 조광한 남양주시장 에코패밀리 인증서 수여 기관사회단체들에게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 필요성에 대해 강조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조광한 시장은 “문명과 자연의 공존이 무너진 이 시대에 우리의 후손들을 위한 절박한 심정으로 아이스팩 수거사업을 시작했다, 우리시의 아이스팩 사업이 대한민국의 자원순환 시스템의 표준이 되기 위해서는 에코패밀리의 적극적인 동참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에코패밀리 김용완 화도읍이장협의회장은 “생활쓰레기 20% 줄이기 운동은 환경을 지키기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남양주시의 에코패밀리로서 생활 쓰레기 감량뿐만아니라 아이스팩·스티로폼 수거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 조광한 남양주시장 화도읍 기관사회단체들과 생활쓰레기 줄이기 홍보캠페인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한편,‘화도읍 에코패밀리’는 24개 단체, 1,000여명의 시민들이 화도읍 청사 내에 설치된 아이스팩 및 스티로폼 수거창구에서 주5일, 1일 4명이 2교대 근무를 통해 아이스팩과 스티로폼을 쓰레기종량제봉투로 교환해주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단체 및 시민들과 함께 쓰레기줄이기운동 문화확산을 위해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