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에코프랜즈 챌린지 심화과정 교육 실시

남양주 시민 ! 당신이 바로 에코프렌즈입니다 !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11/16 [23:29]

조광한 남양주시장.에코프랜즈 챌린지 심화과정 교육 실시

남양주 시민 ! 당신이 바로 에코프렌즈입니다 !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11/16 [23:29]

▲ 조광한 남양주시장 16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쓰레기 20% 감량을 위한 에코프렌즈 챌린지 심화과장 강의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조광한 남양주시장  에코프렌즈 양성을 위한 챌린지 심화과정 강의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팝업뉴스)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생활 속 환경실천을 이끌어가는 에코프렌즈 양성을 위해 16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쓰레기 20% 감량을 위한 에코프렌즈 챌린지 심화과정을 시작했다.

 

지난 10월 19일부터 총 8회에 걸친 기본과정에 이은 이번 심화과정은 공동체의 이해, 자원이 되는 생활 폐기물, 환경 활동가로서의 실천계획 수립 토론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조광한 시장은 “생활 속 환경실천을 위해 기본과정에 이어 심화과정까지 적극 참여해주신 우리 시민들에게 감사함을 느낀다. 생활 속 환경실천은 시민의 공감과 참여 없이는 성공할 수 없는 만큼, 여기 계신 에코프렌즈 시민과 공동체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민들레홀씨팀은 “쓰레기 줄이기는 시민으로부터 시작되어야 진정한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앞으로 ‘나’부터라는 마음을 가지고 더불어 실천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혀 참석자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한편, 시는 에코프렌즈 정기 교육과정을 통해 에코프렌즈와 환경공동체인 에코커뮤니티를 발굴하여 전 시민이 참여하는 환경 실천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