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엄태준 이천시장... 주민과 톡 까놓고 대화 나눴다

부발현답시장실서 지역의 현안문제 주민주도형 해법 제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4/28 [13:05]

엄태준 이천시장... 주민과 톡 까놓고 대화 나눴다

부발현답시장실서 지역의 현안문제 주민주도형 해법 제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4/28 [13:05]

▲ 엄태준 이천시장 찾아가는 현답시장실 통해 주민과 대화 모습 (사진제공=이천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엄태준 이천시장 찾아가는 현답시장실 통해 주민과 소통시간 가져 (사진제공=이천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이천=팝업뉴스)하인규 기자=경기 이천시는 25일 현장행정의 일환으로 부발읍에서 현답시장실을 진행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날 일일 부발읍장으로 읍사무소에서 다회와 단체장 간담회를 진행한 뒤 김영준 부발읍장에게 하수처리장 부지내 문화복지센터 건립 사업과 신하2리 도시계획도로(소로1-45) 상습 정체구간 개선에 대한 현안 사항을 보고 받고 간담회 참석자들과 지역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도시와 농촌지역이 병존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부발읍의 균형적인 개발과상대적으로 부족한 문화복지시설 건립방안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했다.

 

한편, 부발읍 주민들과 함께한 민원상담에서는 아미2리 대중교통 이용 불편사항, 공동육아를 하고 있는 마을협동조합의 애로사항, 장마철대비 배수로 정비 요청 등 건의사항을 듣고 현장에서 주민들과 해법을 찾아보는 방식으로 현장 소통을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 엄시장은 자연 부락의 주민들이 희망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방법을 찾아보고 대중교통 소외지역 주민들의 교통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할 것을 지시했다

 

찾아가는 현답시장실은 시정의 현장체감도를 높이고 시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현장소통시스템으로 엄시장이 매월 2회씩 총 14회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일일 읍면동장으로 하루일과를 보내며 민원상담과 현장 확인을 하며 주민들의 생활실태 등 민생을 살피는 소통창구 역할을 한다.

 

지난 달 장호원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처음 진행됐으며, 백사면에 이어 이날 세 번째로 부발읍에서 열렸다. 다음 달에는 신둔면과 창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엄 시장은 "이천의 북동부 지역은 역세권개발과 SK하이닉스 등 대기업이 입지해 있어 현재 활발한 개발이 진행중이고 향후에도 발전가능성이 많은 지역이다. 주민들간의 이해와 화합을 바탕으로 하여 지역별 소외되지 않고 누구나 행복한 이천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