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학부모진로교육지원단 위촉

학생들의 행복한 진로탐색을 위해 학부모진로교육지원단 적극 지원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4/30 [10:41]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학부모진로교육지원단 위촉

학생들의 행복한 진로탐색을 위해 학부모진로교육지원단 적극 지원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4/30 [10:41]

▲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학부모진로교육지원단 위촉 모습 (사진제공=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중랑진로직업센터 중랑구 학부모진로교육단 현장 교육 모습 (사진제공=중랑진로직업센터)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팝업뉴스)하인규 기자=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중랑드림하이’는 전문적인 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4월 25일, 26일 양일간 중랑구 학부모진로교육단 현장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교육은 진로에 대한 인식 전환을 통하여 자녀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을 지원하고, 학부모진로교육지원단의 역할 수행에 필요한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지식을 사전에 습득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랑구 학부모진로교육지원단은 앞으로 1년 동안 진로탐색 및 현장직업체험을 돕기 위한 일터발굴, 안전관리, 모니터링, 중랑진로직업박람회 행사 등 지원활동을 통해 중랑구 청소년 진로직업체험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이현배 센터장은 “중랑구 진로 교육이 중랑구 학생들의 행복한 진로탐색이 되도록 이번에 위촉한 학부모진로교육지원단을 적극 지원할 것이며 또한, 청소년들이 마을에서의 다양한 진로체험을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미래설계까지 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중랑청소년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업인특강, 현장직업체험(청진기), 진로콘서트, 토요교실, 행복교실을 비롯 4차산업혁명시대의 미래형 맞춤 프로그램 등 급변하는 직업세계에 능동적으로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