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전안나 작가의 비대면 저자 강연회 참여자 모집매일 스스로 책 읽는 아이로 성장하는 ‘7단계 독서법’ 강연 14일까지 구청홈페이지에서 선착순 100명 모집
구는 오는 14일까지 ‘초등 하루 한권 책밥 독서법’의 저자 전안나 작가 강연회 참여자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잔소리 하지 않고 스스로 책 읽는, 자녀독서 지도법’을 주제로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강연회는 전안나 작가의 저서 ‘초등 하루 한권 책밥 독서법’을 통해 매일 스스로 책 읽는 아이로 성장하는 ‘7단계 독서법’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7단계 독서법’은 독서지도 적기는 언제인지, 나이대에 맞는 최적의 독서법, 동기부여 방법, 추천도서 등 7단계로 나눠진 독서법으로, 저자가 초등학생 아이를 키우면서 깨우친 생생한 경험이 담겨 있어 부모들의 자녀에 대한 독서지도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강연은 취학 전 천 권 읽기와 연계한 유아·초등 저학년 시기 읽기의 중요성, 디지털시대에 책 읽기의 필요성, 독서발달 단계별·연령별 독서지도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강연은 비대면 온라인(Zoom) 강의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중랑구청 홈페이지의 구민참여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난 아이와 학부모들이 즐거운 독서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정 내에서 안전하게 독서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저작권자 ⓒ 팝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