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천시, 제27회 이천시 장애인 재활증진대회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5/01 [12:53]

이천시, 제27회 이천시 장애인 재활증진대회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5/01 [12:53]

▲ 엄태준 이천시장 장애인 재활증진대회 유공자 표창자와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이천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제27회 이천시 장애인 재활증진대회 모습 (사진제공=이천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이천=팝업뉴스)하인규 기자=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6일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높이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 인식 해소를 돕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사회통합의 계기를 만들고자"제27회 장애인 재활증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1,000여 명이 모인 이날 행사는 ‘장애인이 행복한 이천’이라는 슬로건으로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이루어졌으며 이천시장애인복지협의회(회장 박현숙)와 이천시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회장 정주옥)가 공동 주관했다.

 

10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장애인 합창단과 사물놀이패의 흥겨운 1부에서는 이천시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에 대해 표창을 수여 했으며, 2부에서는 장애인단체로 이루어진 10개의 조의 재능공연을 선사하여 많은 행사 참여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에 시각협회 이천시지회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이날 이천 시장은 “우리시에서도 장애인 여러분을 위해 다양한 시책과 편의시설 설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장애인이 사회활동에 참여하고 다양한 복지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