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원종2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가자 모집

원종2동 활성화 위해 필요한 사업 직접 발굴·실행할 수 있는 기회 마련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2/07 [16:20]

부천시 원종2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가자 모집

원종2동 활성화 위해 필요한 사업 직접 발굴·실행할 수 있는 기회 마련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3/02/07 [16:20]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2월 27일까지 부천시 도시재생 시범사업으로 추진하는 원종2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부천시 원종2동 일원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도시재생 시범사업은 부천시만의 도시재생 모델을 마련하고, 부천시 내 원도심 지역 간 균형있는 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주민공모사업은 마을의 문제 해결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계획을 주민이 직접 제안해 도시재생사업과 마을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원종2동 도시재생사업지 내 생활권자 3인 이상을 포함한 5인 이상의 부천시민 모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사업내용은 ▲지역공동체 활성화 ▲공간조성 등2개 유형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유형별로 2백만 원에서 5백만 원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시는 올해 도시재생 예비사업으로 주민공모사업을 처음 추진함에 따라 신청자를 위해 오는 13일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접수기간 동안 사전컨설팅을 운영하며 사업신청 및 접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마을이 자생할 수 있는 공동체를 발굴하고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지역 활성화가 가능하다”며, “소외되는 지역 없이 균형발전이 가능하도록 마을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돌볼 수 있는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민공모사업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 홈페이지(공고) 및 부천시 도시재생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re-bucheo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 및 문의는 부천시 도시재생과 원종2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32-625-3786)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