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산불 접근금지’ 산불전문진화대원이 간다

4월 29~30일 산불전문진화대원 20명…이론과 실습 전문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5/05 [04:33]

여주시, ‘산불 접근금지’ 산불전문진화대원이 간다

4월 29~30일 산불전문진화대원 20명…이론과 실습 전문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5/05 [04:33]

▲ 산불전문진화대원 교육 모습 (사진제공=여주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산불전문진화대원 실습교육 모습 (사진제공=여주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여주=팝업뉴스)하인규 기자=여주시는 지난 4월 29일 황학산수목원 다목적실에서 산불전문진화대원 20명과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철 산불전문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기기회 박종한․양근수 강사를 초청해 산불진화 기계화시스템 운용, 산불예방과 진화에 대한 기초 지식, 산불재난 현장조치 실무 등을 다뤘다.

 

박승욱 산림공원과장은 “산불전문진화대원의 신속한 출동과 초기진압으로 금년 봄철 여주시 산불이 큰 효과를 거뒀다.”며 “남은 기간에도 방심하지 말고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어 달라.”고 당부했다.

 

둘째 교육일인 4월 30일에는 실습교육이 금은모래강변 산불진화대기소에서 박종한․양근수 강사의 진행으로 산불진화장비 사용법, 산불진화 기계화시스템 실습, 산불진화장비 사후관리, 산불재난 현장조치 실습 등을 전 대원이 체득했다.

 

손현기 산불진화대원은 교육을 받은 후 “양일에 걸친 이론과 실습으로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배우고, 산불초동진화의 중요성을 체험함으로써 산불진화대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게 됐으며, 주변 사람들에게도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열심히 계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여주시는 산불로부터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5월 5일 어린이날 산불예방에 대한 홍보전을 황학산수목원에서 펼칠 예정이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