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현충탑․정약용 묘역 참배로 새해 공식일정 시작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1/04 [18:21]

조광한 남양주시장, 현충탑․정약용 묘역 참배로 새해 공식일정 시작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1/01/04 [18:21]

▲ 조광한 남양주시장 4일 현충탑 분향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조광한 남양주시장 정약용 묘소 참배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팝업뉴스)하인규 기자=조광한 남양주시장은 4일 현충탑과 정약용묘역을 찾아 헌화·분향하는 것을 시작으로 2021년 새해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시는 매년 새해맞이 행사로 실국소과장 등 100여명의 간부공무원들과 일패동 소재 현충탑을 찾았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조광한 시장과 부시장, 행정기획실장, 복지국장, 총무과장, 백광욱 해병대전우회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분향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렸다.

 

현충탑 참배에 이어 조 시장과 관계자들은 조안면 소재 정약용묘역을 방문해 헌화·분향하며 남양주시가 낳은 조선 최고의 실학자 정약용 선생의 청렴정신과 애민사상을 다시 한 번 가슴에 새겼다.

 

조광한 시장은 “2021년 신축년에는 코로나가 종식되어 일상을 회복하는 희망의 해가 되기를 소망한다”며 “우리시는 올 한해 시민의 행복증진을 위해 교통인프라, 일자리, 복지, 문화시설 확충, 환경혁신으로 대한민국 No. 1 도시로 도약하는 기틀을 확고히 다지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