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1/15 [09:25]

포천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1/01/15 [09:25]

▲ 포천시청 민원실 전경 (사진제공=포천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포천=팝업뉴스)하인규 기자=포천시는 14일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의 공동 주관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 중심의 선제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환경과 서비스를 조성하기 위해 중앙부처, 광역·기초지자체, 시도 교육청 등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포천시는 평가에서 ‘나’등급을 받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시민과 소통‧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실현을 위해 ▲관내 외국인 주민을 위한 외국인 명예통역관을 위촉 ▲민원창구 코로나19 예방 투명가림막 설치 ▲의사소통 불편 해소를 위한 양방향 통화시스템 구축 ▲ 연중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5개소에서 7개소로 확대 운영▲ 분기별 민원편람 정비 및 행정 전화번호부 어플 구축 등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고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쳐왔다.

 

특히 건축‧공장‧농지‧환경 등 복잡한 허가민원 상담을 위해 민원실 내 별도의 허가민원 상담창구를 설치해 ONE-STOP 민원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포천시청 종합민원실은 지난해 12월 민원실 내‧외부 공간 운영과 민원행정서비스 실태를 종합평가한 결과 행정안전부로부터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공급자 중심의 일방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을 벗어나 시대 흐름에 맞는 수요자 관점의 민원서비스 제공해 시민이 감동받는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