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아토피 홈케어 사업…15가정 지원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5/06 [17:12]

성남시, 아토피 홈케어 사업…15가정 지원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5/06 [17:12]

▲ 성남시청 전경 (사진제공=성남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성남=팝업뉴스)하인규 기자=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5월 15일까지 ‘아토피 홈케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15가정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아토피 증상이 있는 자녀를 둔 가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대한아토피협회의 의사 등 5명의 아토피 전문가가 오는 11월까지 사업 기간에 해당 가정을 4차례 찾아가 아토피 증상 원인을 진단하고 1대1 맞춤형 치유 방법을 알려준다.

 

베갯잇, 침대, 이불 속 집먼지진드기, 욕실의 젖은 수건 등에 번식하기 쉬운 세균 등 생활환경 속 아토피 발병과 관련 있는 것들을 짚어내고, 각각의 문제 해결법을 제시한다. 실내공기질도 측정해 알려준다.

 

실내 환경, 피부 관리, 식습관 등 3개 부문 전문 상담사는 5개월간 각 분야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다른 아토피 전문 상담사는 사업 기간에 각 가정의 생활환경 개선 유지 상태, 아토피 증상 관리 상태 등을 확인한다. 참여 신청은 아토피 증상이 있는 13세 이하(초등 6학년까지)의 자녀를 둔 성남시 거주 1년 이상의 보호자가 하면 된다.

 

의료기관에서 발급한 아토피 증상 확인서와 홈케어 신청서를 기한 내 에코성남 홈페이지를 통해 내면 된다. 성남시청 5층 환경정책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해도 된다.

 

아토피 중증질환 아동, 아토피 환아 2자녀 이상의 가정이 우선 선정 대상이다.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의 취약계층과 일반가정을 각각 50% 비율(7~8가정씩)로 사업 대상 가정을 선정한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