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 세계 1위 VR기기 제조사 대만 HTC VIVE 초청 기술교류회 열어

‘2019 바이브 리얼리티 밋업’, 9일 광교비즈니스센터에서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5/06 [17:26]

경기도, 세계 1위 VR기기 제조사 대만 HTC VIVE 초청 기술교류회 열어

‘2019 바이브 리얼리티 밋업’, 9일 광교비즈니스센터에서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5/06 [17:26]

▲ 배너홍보물 (사진제공=경기도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경기도=팝업뉴스)하인규 기자=세계 1위 가상현실(VR)기기 제조사인 대만의 에이치티씨 바이브(HTC VIVE)사 개발자들이 경기도를 방문 국내 가상현실(VR)콘텐츠개발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행사가 열린다.

 

경기도는 9일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 11층에서 ‘2019 바이브 리얼리티 밋업’행사를 연다고 2일 밝혔다. 이 행사는 대만 에이치티씨 바이브(HTC VIVE)와 국내 가상현실(VR)개발자가 참여하는 일종의 기술교류회로 2017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에이치티씨 바이브(HTC VIVE)는 전세계 시장점유율 1위 가상현실(VR)기기인 에이치엠디(HMD) 제조사로 기기 외에도 플랫폼, 컨트롤러, 콘텐츠 개발, 관련 기업 육성/투자 등 가상현실(VR) 전 분야에 참여하는 핵심 기업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에이치티씨 바이브(HTC VIVE) 개발자들이 국내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자들이 궁금해 하는 개발자용소프트웨어(SDK) 소개와 의료, 교육 등 각 산업 관련 엔터프라이즈 솔루션과 활용 방향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에이치티씨 바이브(HTC VIVE)사가 개발한 5세대(5G) 네트워크용 신제품도 선보이게 된다.

 

도는 이번 행사가 도내 가상·증강현실(VR/AR)기업의 최신 기술정보 공유 와 해외시장 진출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치권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가상·증강현실(VR/AR)산업은 세계적 기업과의 정보교류와 상호협력이 필수”라며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경기도 기업의 기술교류회를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행사는 온라인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광교클러스터센터로 하면 된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