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에코투어 소통간담회’ 가져

조 시장, 환경문제 해결 나서...‘주민들의 마음을 읽다’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3/12 [17:15]

조광한 남양주시장,‘에코투어 소통간담회’ 가져

조 시장, 환경문제 해결 나서...‘주민들의 마음을 읽다’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1/03/12 [17:15]

▲ 조광한 남양주시장 12일 다산행정복지센터 찾아 에코투어 소통 간담회 주재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조광한(가운데) 남양주시장 12일 다산행정복지센터에서 에코투어 소통 간담회 주재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팝업뉴스)하인규 기자=조광한 남양주시장이 12일 다산행정복지센터를 찾아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다산동은 아름다운 왕숙천이 흐르는 신도시로 생활 편의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지만 빌라나 상가가 밀집한 지역에는 무단투기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보다 깨끗한 도시 환경을 위해서는 무단투기 문제 해결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이날 진행된 무단투기 싹쓰리 ‘에코투어 소통간담회’에는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4개 단체 회원들이 참석해 지역 내 무단투기 근절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조 시장은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쓰레기를 줄여야 한다.”라며, “쓰레기 문제는 공직자만의 노력으로는 해결될 수 없고 사회단체, 나아가 전 시민이 합심할 때 가능한 일”이라며 시민의 적극적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무단투기 싹쓰리 프로젝트’는 남양주 16개 읍·면·동 주요 무단투기 현장을 사회단체가 직접 관리하는 사업으로, 시는 사회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찾아가는 읍·면·동 에코투어’를 시행하며 주민들과 진솔하고 격의 없는 대화를 이어가고 있다.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