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중랑구립정보도서관, "서양 음악사 산책"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

매주 토요일 인문학과 힐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5/08 [19:39]

중랑구립정보도서관, "서양 음악사 산책"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

매주 토요일 인문학과 힐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5/08 [19:39]

▲  2019 중랑이음 인문학 아카데미 포스터 (사진제공=중랑구시설관리공단)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팝업뉴스)하인규 기자=중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영섭) 중랑구립정보도서관에서는 5월 11일부터 6월 29일까지 중랑구 대표적 인문학 진흥 사업인 중랑 이음 인문학 아카데미 프로그램으로 ‘서양 음악사 산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5월 11일부터 6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화브릴란테 앙상블 김현경 대표의 인문학 강연이 총 8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대 음악의 기원부터 현대사회의 클래식 음악까지 시대별 주요 작곡가와 중요 작품을 알아보며 서양 음악사의 이해를 도와 주민들이 음악을 좀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주요 강연 내용으로는 △르네상스 음악과 다빈치에 관하여, △고전음악의 대가들과 위대한 베토벤, △작곡가와 그들의 뮤즈 등이 있다.

 

강연은 일반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중랑구립정보도서관 홈페이지, 전화, 도서관 사무실 방문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박영섭 중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인문학 강연을 통해 도서관이 지역 주민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나아가 ‘책 읽는 중랑’을 만들어나가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