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여흥동행복마을관리소‘찾아가는 이동세탁차’특화사업 추진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3/12 [12:19]

여주시 여흥동행복마을관리소‘찾아가는 이동세탁차’특화사업 추진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1/03/12 [12:19]

 

(여주=팝업뉴스)하인규 기자=여주시(시장 이항진)에서는 3월 11일(목) 여흥동 행복마을관리소와 자원봉사센터,여흥동행정복지센터의 연계사업으로 ‘찾아가는 이동세탁차’ 특화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행복마을관리소의 주요 임무 중 하나인 취약계층 복지 증진 활동의 일환으로 거동 불편으로 혼자 세탁이 어려운 노인, 장애인가구의 이불빨래 등 대형세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시작된 사업이다.

 

여흥동 행복마을관리소 ‘찾아가는 이동세탁차’ 사업은 오늘 첫 시작으로 12월까지 월 1회 ‘행복마을관리소 세탁하는 날’을 지정하여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이동세탁차량으로 운영되며 여흥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추천한 해당 가구의 세탁물을 행복마을관리소에서 수거 및 완료 후 배송하는 절차로 진행된다.

 

특별히 이 특화사업은 행정복지센터, 자원봉사센터의 연계로 지역단위 주체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것에 그 의미가 깊다.

 

여흥동 행복마을관리소는 2019년 9월 5일 개소하여 행복마을관리소를 중심으로 마을순찰, 등하교서비스, 간단한 집수리를 포함한 주민생활편의 제공등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추후 ‘환경정화 사업단’ 특화사업 추진하여 세탁서비스 운영 시 대상자 가구의 주거환경 정화활동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행복마을관리소는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지역자원의 연계를 통하여 마을공동체 복원을 위한 거점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