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풍수해 대응 현장훈련’ 실시

구리시 지역자율방재단과 유기적 협력 체계 구축…‘재난 대비 태세’ 강화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3/25 [16:25]

구리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풍수해 대응 현장훈련’ 실시

구리시 지역자율방재단과 유기적 협력 체계 구축…‘재난 대비 태세’ 강화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1/03/25 [16:25]

▲ 구리시 2021년 풍수해 대응 현장훈련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구리시 풍수해 대응 현장훈련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팝업뉴스)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4일 인창빗물펌프장에서 구리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정용득)과 함께‘2021년 풍수해 대응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훈련은 여름철 태풍의 북상으로 구리시 전역에 집중호우가 발생한 것을 가상하여 시와 지역자율방재단이 수해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한 방재시설을 가동하고 수방 자재를 현장에 배치하여 민·관이 유기적으로 대응하는 내용으로 전개됐다.

 

또한 8개동 재난업무 담당자들도 현장훈련에 참여하여 비상시 양수기 작동 방법 교육과 가동 테스트를 실시하고, 각 동 자율방재단원과 만남의 시간을 가지며 재난대비 협력의 뜻을 모으는 등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에 만전을 기하는 계기가 됐다.

 

정용득 단장은 “앞으로 다가올 여름철 재난에 대비하는 훈련을 갖고 직접 참여하여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며“시민 안전을 위하여 재난현장 최전선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에 안승남 구리시장은“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뿐만 아니라 각종 재난에 협력해주시는 자율방재단원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재난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구리 시민 모두가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다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전했다.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