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매니페스토 특별교육 실시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겠습니다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3/29 [09:20]

중랑구, 매니페스토 특별교육 실시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겠습니다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1/03/29 [09:20]

▲ 중랑구 2021 매니페스토 특별교육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팝업뉴스)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24일 민선7기 공약사업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해 공약사업 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1 매니페스토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새로운 미래, 담대한 여정 로컬 매니페스토’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직원들은 교육을 통해 매니페스토에 대한 이해를높이고 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투명한 구정 운영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을 진행한 (사)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은 “매니페스토는 민주주의의 기본을 튼튼히 하는 것이고 주민과 함께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하며, 공약 실천과정에서의 주민 참여방법을 제시하고 변화하는 사회 흐름에 맞는 정책 정립과 실천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구민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공약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구민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행복한 미래 새로운 중랑’을 비전으로 경제, 도시개발, 교육·문화, 복지, 소통·참여 등5대 분야 70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공약사업 내용은 중랑구청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지도, 연차별 추진 로드맵 등을 통해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오는 4월에는 공약 실천에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주민이 직접 공약사업을 평가하는 ‘주민배심원제’도 운영할 계획이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