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경찰서, 인권위원회 제2대 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인권위원회 제1대 윤재근 위원장 이임, 제2대 인권위원회 손현제 위원장 취임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3/30 [09:14]

구리경찰서, 인권위원회 제2대 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인권위원회 제1대 윤재근 위원장 이임, 제2대 인권위원회 손현제 위원장 취임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1/03/30 [09:14]

▲ 구리경찰서 제2대 인권위원회 위원장 이.취임식 기념촬영 모습(사진설명 좌측부터 윤재근 이임위원장, 유철 구리경찰서장, 제2대 손현제 신임위원장) (사진제공=폴리스타임즈)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구리경찰서 인원위원회 이임 윤재근(좌측) 위원장,제2대 인권위원회 신임 손원제(우측) 위원장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폴리스타임즈)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팝업뉴스)하인규 기자=구리경찰서(서장 유 철)는 지난 29(월)  경찰서 2층 소회의실(우리 홀)에서 인권위원회 제2대 위원장 이.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경찰서장. 청문감사관 및 인권위원회위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찰서장은 지난 3년간 인권위원장을 맡아 책임을 다하고 이임하는 윤재근 위원장(구리 윤서병원 행정원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하며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 한 새로 취임하는 손원제 위원장(구리새마을금고 이사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인권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윤재근 이임 위원장은 “시민 인권보호라는 중책을 맡은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3년이라는 세월의 시간이 흘렀다.며 그동안 인권위원회가 충분히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경찰서장님과 청문감사관실 그리고 인권위원들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힌 뒤 “오늘 위원장직에서 물러나지만 앞으로도 구리경찰서 인권위원회가 더 발전하고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손원제 취임 위원장은 “부족한 능력에도 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책임을 부여해주신 경찰서장님과 그동안 구리경찰서 인권위원회를 훌륭하게 이끌어오신 윤재근 전 위원장님의 적극적인 도움에 깊이 감사드리며  인권위원회는 구리경찰과 함께 사회적약자를 배려하고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인권존중의 사회가 만들어 질수 있도록 적극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취임 각오를 밝혔다.

 

구리경찰서 인권위원회는 정부의 인권강화 기조에 발맞춰 인권의식 함양 및 인권존중 실천을 위해 지난 18년 4월 발족 한 뒤 경찰서 인권진단,인권마루,인권오름길 조성,인권문화제 (2018년 9월 시민과 함께 인권에 대한 염원을 함께 공유하고 인권문화가 올바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구리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후원으로 개최) 를 개최한데 이어 19년 6월에는 경찰서를 방문하는 민원인과 경찰서 근무 경찰관들을 위해 각종 의료기기(자동심장충격기와 자동혈압기 등)를 기증하는 등 인권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인권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오고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