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창의아이디어 공모전’진행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5/10 [21:24]

중랑구‘창의아이디어 공모전’진행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5/10 [21:24]

▲ 중랑천 물놀이장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팝업뉴스)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5월 31일까지‘중랑구 창의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중랑천 야외 수영장 및 기타 시설 OFF-SEASON 활용방안 공모전’ 과 ‘중랑구 중‧고생 생기발랄 아이디어 공모전’등 2개다.

 

‘중랑천 야외 수영장 및 기타 시설 OFF-SEASON 활용방안 공모전’은 여름철 운영기간 외 유휴기간에 시설물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함이다.

 

중랑천 야외 수영장은 여름철 주민들이 대표적으로 이용하는 피서시설이다. 하지만 시설 특성상, 6월에서 8월까지 여름철 외 9개월 이상 가동을 멈춰,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활용 방안 필요성이 제기, 시설 효용성을 높이고 주민들을 위한 또 다른 공간으로 조성하려는 것이다. 이 공모는 주소지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중랑구 중․고생 생기발랄 아이디어 공모전’은 ▲청소년 유해환경(음주, 흡연, 폭력 등) 탈출 아이디어 ▲ 재활용 촉진 또는 일회용품 줄이기 아이디어 ▲ 청소년 봉사활동 다양화 아이디어 ▲ICT를 이용한 주민 편의증진을 위한 아이디어 ▲ 중랑구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등 총 5개를 주제로, 중랑구에 소재한 중.고등학교 재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국민신문고에서 등록하거나, 구청 기획예산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식은 국민신문고 또는 구청 홈페이지‘공고‧고시 게시판’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제출한 아이디어는 창의성, 경제성, 효율성, 적용범위, 주민편익증진도 등을 평가해 최우수상 1명 ,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을 선정, 최대 5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심사결과는 7월 초 중랑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당선자에게는 개별 연락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중랑소개-중랑소식-구정소식’을 참고하거나 기획예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생활 속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주민 편의를 증진시키는 데 있어 주민들의 실질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주민들의 아이디어는 행정에 적극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