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도로정비 경기도 특조금 35억원 확보

“지역현안사업 신속 추진으로 시민불편 해소 기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1/12/28 [11:29]

부천시, 도로정비 경기도 특조금 35억원 확보

“지역현안사업 신속 추진으로 시민불편 해소 기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1/12/28 [11:29]

 

▲ 소사로 도로정비사업 예정지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부천=팝업뉴스)하인규 기자=부천시가 시민들의 교통복지 확충 및 시민편익을위해 경기도로부터 도로정비 관련 2021년 3차 특별조정교부금 총 17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경기도 1차 및 2차 특조금 18억원 확보에 이어이번3차특조금 17억원 등 총 35억원을 확보함으로써 도로관리 현안사업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확보한 특조금은 △소사로(멀뫼사거리 ~ 부천종합운동장) 도로정비공사 5억원 △길주로(계남고가사거리 ~ 부천종합운동장) 일원 도로정비공사 8억원 △석천초등학교 통학로 보도정비사업 2억원 △상동역 7번출구 일원보행환경정비공사 2억원 등 현안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도로관리과는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해 국회의원 및 도의원, 시의원에게 지역 숙원사업 추진의 필요성 등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설명하고 건의하여 긴급한 현안사업해결을 위한 재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서상호 도로관리과장은 “확보한 특조금은 주요노선 도로 정비, 보행환경정비 등 시민안전 확보를 위해 신속하게 투입하여 교통복지확충 및 시민편익증진에 기여토록 추진할 계획이다.”며, “향후에도 지역현안 해소를 위한외부 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 3월부터 소사로 등 지역현안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